티스토리 뷰

반응형



엄마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알집매트.

 

 



아무래도 아이들이 다칠까 걱정되서 매트를 많이 구매하게 되는 것 같다.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필수품이 되어버린 매트이다.

 

 



오늘은 알집매트를 사고 나서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그리고 세탁은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알집매트 세탁방법

 

 



알집매트는 기역자 지퍼로 간단하게 커버링하여 깔끔하고 깨끗한 매트 세탁이 가능한데, 잘 알지 못하고 세탁하게 되면 매트를 버릴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세탁해야하는지 알아보자!


평소: 매트 표면을 부드러운 천이나 융으로 물을 묻혀 가볍게 닦고, 마른 걸레로 한번 더 닦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사용하기. 또한 통풍은 필수임. 주 1회 정도는 지퍼를 열어 통풍잘되는 곳에 세워 환기시켜주기

청소 시: 간단한 오염은 즉시 물걸레, 물티슈로 제거하기. 손 때, 기름 때 등 얼룩은 온수에 중성세제를 묻혀 스펀지로 닦아낸 후 지우개로 지우기. 지퍼가 없는 매트의 틈새를 청소할 시 매트를 가볍게 접어 물걸레 또는 물티슈로 두세 차례 닦기. 


세탁 시: 원단만 세탁망에 넣어 중성세제로 저온 세탁 후 그늘에 건조하기

 

 

 

 

 

 



알집매트의 겉 원단은 PU원단으로 되어있는데,  PU원단은 높은 온도에서 손상되기 때문에 물의 온도가 40℃를 넘지 않아야 하며 가능한 빠른 시간동안(빠르게) 세탁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유기화학물질, 유기용매와 접촉 시 변형을 일으키게 되므로 리무버, 페브리즈, 왁스, 아세톤, 물파스 등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PU 원단을 세척하려면 중성세제를 사용하고 낮은온도(찬물)에서 빠르게 세척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